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과목소개

▮ 전공과목



기초디자인(1),(2)

- 기초적인 조형 요소와 조형 원리 그리고 디자인 방법을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병행함으로써 창의적 사고와 미적 감각을 향상하고 시각적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탐구한다.

기초디자인(1),(2).jpg

 

 

 

 

 

 

디지털드로잉

- Photoshop, Illustrator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2D, 3D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운용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지털 표현 기법을 익히고 실전 디자인에 응용하는 경험을 탐구한다.

디지털드로잉.jpg

 

 

 

 

 

비주얼아이데이션(1),(2)

-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프로젝트의 비주얼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스케치하는 실습을 통해 흥미롭고 개성 있는 비주얼 구상 능력을 탐구한다.

비주얼아이데이션 2.jpg 

 

 

 

 

 

영상디자인(1),(2)

영상디자인의 기본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영상의 구성, 색채, 조명 등 미학적 요소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 영상디자인 제작 방법론을 흥미로운 유튜브 제작을 통해 탐구한다.

영상디자인.gif

 

 

 

 

 

모션그래픽(1)(2)

-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 프로그램을 학습하고 모션그래픽의 개념과 특성, 제작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효과적인 모션그래픽을 출판하는 방법론을 탐구한다.

모션그래픽.jpg

 

 

 

 

 

컴퓨터그래픽디자인(1),(2)

-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해 손으로 표현하기 힘든 다양한 시각디자인(2D, 3D, 4D) 결과물을 창조하기 위해 다채로운 디자인 방법론과 프로세스를 탐구한다.

컴퓨터그래픽디자인.jpg

 

 

 

 

 

비주얼인포메이션디자인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비주얼인포메이션디자인 개념과 특성, 제작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차트, 지도, 다이어그램 등 다양한 인포그래픽스를 활용하는 능력을 탐구한다.

 

비주얼인포메이션디자인.jpg

 

 

 

 

 

 

 타이포그래피(1),(2)

흥미로운 시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문자를 가지고 디자인 하는 타이포그래피의 다양한 요소들과 디자인 원리를 이해하여 창의적인 타이포그래피 방법론을 탐구한다.

Frame 5.jpg

 

 

 

 

  

광고크리에이티브(1),(2)

소비자에게 새로운 상품, 서비스의 질이나 특징 등에 관한 정보 전달을 위해 다양한 광고 미디어 특성에 맞춰 메시지, 마케팅, 컨셉 등의 광고디자인 전략과 프로세스를 탐구한다.

광고디자인.jpg

 

 

 

  

 

컬러디자인(e-러닝)

- 색채가 디자인에 미치는 효과와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시각, 제품, 환경 디자인 등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탐구한다. 

 

컬러디자인(e-러닝) 교과목 이미지.jpg

 

 

 

 

  

웹디자인기초

- 웹콘텐츠의 효율적인 온라인 출판을 위해 웹 제작 툴을 학습하고 웹 환경, 출판 원리, 웹디자인 구성요소, 제작방법, 프로세스, 웹디자인 트렌드를 실무 중심으로 탐구한다.

 

웹디자인기초.jpg

 

 

 

 

 

 

캡스톤디자인 / 캡스톤디자인프로젝트

전공교과목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직무능력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를 설계, 제작, 평가해봄으로써 실무 능력을 완성하고 창의력, 실무능력, 팀워크 등을 탐구한     다.

캡스톤디자인.jpg

 

 

 

 

 

브랜드패키지디자인(1),(2)

- 경제성, 실용성, 심미성 등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포장디자인을 위해 포장디자인 기획, 형태, 내장/외장 및 재료 등의 설계와 그래픽 디자인 등 실전 디자인 원리와 기법을 탐구한다.

패키지 디자인(1)(2).jpg

 

 

 

 

 

 

 

편집디자인(1),(2)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편집디자인의 원리와 기법을 이해한다. 원고, 편집, 인쇄, 배포라는 제작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현장직무 능력과 함께 디자이너로서의 독창성을 탐구한       다.

편집디자인.jpg

 

 

 

 

 

 

 

BX디자인(1),(2)

- 소비자에게 인상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 관점에서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 이를 출판하기 위한 디자인 방법론과 프로세스를 탐구한다.

BX디자인.jpg

 

 

 

 

 

 

UX/UI디자인(1),(2)

- 모바일/뉴미디어에서 사용자 경험을 더욱 긍정적이고 가치 있는 것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디자인 리서치, 미디어,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UI/UX 프로토타입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탐구한다.

UI UX 디자인.jpg

 

 

 

 

 

디자인실무(1),(2)

- 디자인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의 시각 정보들을 새로운 컨텐츠로 재구성하고 매체별 특성을 적용한 다양한 디자인 컨텐츠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산학협동과제 중심으로 탐 구한다.

디자인실무.jpg

 

 

 

 

 

 

웹디자인실무와창업

- 온라인 시장 트렌드와 콘텐츠의 흐름을 이해하여 마케팅 전략, 콘텐츠 기획, 인터랙션 아이디어, 웹아이덴티티,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웹디자인 실무와 창업 자질을 탐구한다.

웹디자인실무와 창업.jpg

 

 

 

 

 

웹퍼블리싱

- 인터넷을 구성하는 HTML/CSS의 가장 기본적인 구현 방법과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html을 사용해 웹사이트의 구조와 내용을 출판하는 과정을 코딩 실습으로 탐구한다.

웹퍼블리싱.jpg

 

 

 

 

 

포트폴리오디자인

- 자신만의 진로와 목표에 맞는,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포트폴리오의 기본 개념, 전략, 포트폴리오의 형태 및 구성과 다양한 제작 방법을 탐구한다.

포트폴리오디자인.jpg

 

 

 

 

 

취창업멘토링(1),(2),(3),(4),(5),(6)

- 인생에서 중요한 장기적인 목표들을 설정하고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함으로써 학생이 적합한 직업을 찾고 구체적인 취업, 창업 준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탐구한다. 

취창업멘토링.jpg

 

 

 

 

 

 

방학현장실습(1),(2),(3)

- 학교에서 습득한 시각디자인 역량을 산업현장에 실제 적용해봄으로써 시각디자인 산업현장의 기업문화와 기술 등을 탐구한다.

 

현장실습 1.jpg

 

 

상단으로 가기